티스토리 뷰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3> 시즌1, 2 리뷰와 출연진과 예상되는 스토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즌1,2 리뷰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이 2016년, 시즌2가 2020년에 방영되었습니다. 배경이 되는 곳은 돌담병원, 본래 거산대학병원에 있었으나, 의료사고의 누명을 쓰고 결국 퇴출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분원인 돌담병원에서 원장으로 일을 합니다. 성격적으로 곧은 성격에 환자들 외에는 관심이 없어 반드시 살리려는 의지가 매우 강한 인물입니다. 시즌1에서는 강동주, 윤서정을 맞이하여 이들의 생각을 변화시키고, 참된 의사로 만들어 가는 과정들이 묘사되고 있습니다. 강간범을 살리기 위한 수술, 정부관계자에 대한 치료, 탈영병을 살리기 위해서 여러 협박에도 살리기 위해 수술을 강행하는 명의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그의 소명감 있는 실력이 드러나는 장면이 일반 치료실에서 위급상황에 환부에 직접 손을 넣어 치료하는 것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사이코 같은 면이 있지만, 사람 살리는 일에 있어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당연히 공격도 있었습니다. 본원의 도원장이 끊임없이 김사부를 눈에 가시처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온갖 머리를 써도 결국 꺾지 못합니다. 시즌2에서는 비슷한 스토리로 진행이 됩니다. 시즌1과의 차이는 서우진, 차은재가 나오는데 이 둘 모두 절박한 상황에서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서우진은 본원에서 누명을 쓰고 쫓겨났지만, 천재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차은재는 수술실 울렁증으로 인해 본원에서 돌담병원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겉으로는 냉정한 것 같지만 진심으로 잘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서우진과 차은재를 실력 있고 소명감 있는 의사로 바꾸어 가는 과정들이 인상적입니다.

 

2. 시즌3의 출연진

우선 드라마의 중심이 되는 김사부(한석규)와 시즌2에서 갈등을 이기고 의사다운 면모와 돌담병원을 이제 자신이 있어야 할 곳으로 생각하는 서우진(안효섭)과 차은재(이성경)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서우진과 차은재가 과연 연인관계로 나올는지 하는 것이 궁금해집니다. 또 박은탁(김민재) 간호사와 윤아름(소주연) 선생의  연인으로 발전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 시즌2에서 김사부와 갈등이 있었던 박민국(김주헌) 선생의 역할도 관전포인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인수(윤나무) 선생과 장동화(이신영) 선생입니다. 그 외 수간호사오영심(진경)과 남도일(변우민) 선생, 뼈선생 배문정(신동욱) 선생과 사무장 장기태(임원희), 서우진과 차은재를 괴롭혔던 양호준(고상호) 선생 간호사 엄현정(정지안)과 주영미(윤보라) 선생이 그대로 출연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이 4명이 합류합니다. 극 중 정인수(윤나무)는 가족을 우선으로 하기에 돌담병원에 오면 편안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장동화(이신영)는 전공의 3년 차, 약간 편안하게 생활하려고 돌담병원에 온 케이스입니다. 이선웅(이홍 내) 선생은 실력보다는 성실이 있는 선생이며 차은재를 도와 점점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차진만(이경영) 선생이 새롭게 합류를 합니다. 극 중에서는 굉장히 보수적인 인물로 나오게 되는데 자신의 실력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원리원칙에서 벗어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사람으로 나옵니다. 차진 만이 극 중에서 김사부와 갈등을 일으키는 인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장동화와 이선웅, 정인수는 돌담병원 직원들과 갈등을 일으키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3. 예상되는 스토리

이미 티저영상과 제작발표회가 열렸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출연진들이 나와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티저영상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스케일 적인 면이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볼만한 것은 사람 살리는 것보다 자신들의 실리를 더 중요시하는 정치적 상황 가운데서 돌담병원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역할을 하느냐 하는 것을 묘사되리라 예상됩니다. 시즌1,2는 주제로 말하자면 반드시 환자는 살린다로 묘사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즌3에서는 같은 마인드이지만 표현되는 묘사가 다릅니다. 김사부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기적적이라 생각하지만 실제 신의 손을 가진 것은 사람의 의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전반적으로 묘사될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이런 중요 주제가 어떻게 묻어나오며 새롭게 합류한 출연진들이 어떻게 사람의 의지가 강해지는지를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3은 2023년 4월 28일 금, 토 오후 10시에 방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