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원이 필수통장이라 말하는 것이 바로 CMA통장입니다. 그런데 잘 알지 못하기에 입출금통장에 돈을 넣어두어서 아까운 이자를 잃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단 2분! 단 2분 만의 투자로 당신의 예적금 이자가 3% 이상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이런 분들에게 CMA통장을 강력추천합니다.
CMA통장이 필요한 분들은 재테크에 관심은 있는데, 안정형이어도 투자하지 못하는 분들
매달 일정 금액 예적금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소소한 이자만 벌고 계신 분들
재테크를 시작하고 싶은데 첫 걸음에서 안전하게 투자공부를 할 수 있는 분들에게 은행원이 직접 알려주는 꿀팁입니다.
2. CMA통장이 필수인 이유가 무엇인가?
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소득을 지키고, 불리는 것입니다. CMA통장의 가장 큰 유익은 입출금통장처럼 사용하면서 수익도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CMA통장은 입출금통장의 역할을 모두 다 합니다. 즉시즉시 현금을 뺐을 수 있다는 것, 체크카드발행, 신용카드와 연결할 수 있는 것, 이에 더해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이자가 매일 조금씩 늘어나게 됩니다. 둘째, 이자율이 입출금통장에 비해 30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입출금통장은 보통 0.01~0.1%인데 반해 CMA통장으로 3%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손실 볼 가능성이 있느냐? 네 있습니다. 그러나, IMF이후 지금까지 CMA통장이 큰 손실을 본 적은 없습니다.
3.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CMA통장 가입은 이렇게 하세요.
은행원이 말하는 추천하는 증권사를 소개합니다. 은행원들에게 물어보면 종류를 4가지 정도로 말합니다. 그러나,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면, RP형과 발행어음형이 있습니다. 포털에 나와있는 대부분이 RP형입니다. 그런데 추천드리는 것은 발행어음형입니다. 발행어음형은 국가에서 인가를 내어준 곳을 말합니다. KB,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 NH투자증권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에서 말한 손실에 비교적 안전하다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크게 두 곳을 추천합니다.
CMA가입 종류는 입출금식, 약정식, 적립식이 있습니다. 3%에서 적립식으로 가면 5%까지 나옵니다.
그럼 어디를 가입해야 하지? 고민한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은 두 군데입니다.
첫째, 약정식을 원하시면 KB증권이 좋습니다.
KB증권이 비교적 이자를 높게 주는데 정기예금 금리가 3-4%인데 반해 4.5% 정도 줍니다.
둘째, 적립식을 원하시면 한국투자증권이 좋습니다.
적립식은 일정 금액을 매달 넣기 때문에 5%까지 이자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누구나 예적금 통장은 가지고 있는데, 사람들이 모르는 은행원이 필수라 말하는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은행원이 말한 모든 내용을 실게 되면 혼돈되고 선택장애를 줄 수 있어서 필요한 내용만 뽑아서 정리했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